오늘의 기도

추운 겨울, 대북 식량 지원이 멈추지 않게 하옵소서

2017-01-06 0 comments

170106_tdpr

유엔 세계식량계획(WFP)에 따르면, 지난해 WFP가 북한에 지원한 식량 규모가 2만 4천여 톤으로 사상 최저치(2001년의 1/38 수준)를 다시 경신했다. WFP는 1995년 대북 식량 지원을 시작하여 1996년부터 본격화하였으며, 2001년에는 93만 여 톤을 지원하며 최대치를 기록했다. 그러나 북한에서 2006년 첫 핵실험을 시작하면서 유엔 안보리의 대북 제재가 시행되어, 국제 사회의 식량 지원 모금액이 감소했고 지원량도 줄어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지원금 부족을 이유로 WFP가 매달 목표한 북한 9개 도 60개 시 취약계층 65만여 명을 대상으로 한 식량 지원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현재까지 모금된 지원금도 내년 12월까지 계획한 목표치의 19% 수준에 불과하다. 대북 제재의 여파로 국제 사회의 식량 지원을 비롯한 인도주의적 지원이 감소하고 있다. 북한 주민들의 식량 수급에 어려움이 생기지 않도록 기도가 필요하다.

시편 136편 25절 “모든 육체에게 먹을 것을 주신 이에게 감사하라 그 인자하심이 영원함이로다” 말씀하신 주님. 북한 주민들에게 먹을 것을 보내주시는 인자하신 여호와 하나님을 찬양합니다. 대북 제재로 인해 북한으로 보내는 식량 지원이 줄고 있는 상황을 하나님 손에 맡겨드리며 간구하오니, 인도주의적 지원이 지속되게 하셔서 북한 주민들에게 먹을 것과 입을 것을 보낼 수 있게 하옵소서. 북한 지도부의 어리석음으로 인해 무고한 주민들이 피해를 보지 않게 하시고, 당국이 책임지지 않는 주민들의 민생과 안위를 친히 돌보아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북한 땅 가운데 영양실조나 질병으로 죽어가는 사람이 없게 하시고, 북한 주민들이 죽기 전에 복음을 듣고 하나님 나라를 누리는 복을 허락하옵소서. 긍휼이 많으신 하나님께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립니다.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댓글이 없습니다. 여러분의 댓글을 기다립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Your data will be safe!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Also other data will not be shared with third person.